동구의회 의정 모니터링

283회 임시회 운영행정위원회 - 행정지원과 업무보고

황순규 2018. 10. 27. 12:28
728x90


283회 임시회

운영행정위원회

- 업무보고(3) 행정지원과

○ 일시 : 2018년 7월 18일

○위원장 : 황종옥  ○부위원장 : 이주용 ○위원 : 차수환, 신효철, 이은애


☞ 회의록 바로가기


○신효철 위원 : ‘퇴직공무원 해외 견학’, 업무인지 포상인지?

→ 퇴직 1년 앞두고 보상 차원 해외 견학. 구비 200만원 지원, 나머지 자부담으로 진행.


○위원장 황종옥 : 새마을단체 지원금 9,300만원. 구지회, 협의회, 부녀회, 교통봉사대 갈라 줄 수는 없는지?

→ 9,300만원 중 구지회 4,000만원. 남녀협의회 각 각 2,400만원. 교통봉사회 500만원 지원 중이다.


○위원장 황종옥 : ‘행정동호회’. 공무원들 도와 여러 봉사활동 중인데 지원가능한지?

→ 법적 검토 후 보고하겠다.


○신효철 위원 : 새마을단체, 바르게살기운동, 한국자유총연맹 대체적으로 하는 일이 비슷하다. 봉사는 봉사 전문단체에 일임하고, 각각 고유업무를 하게 하면 좋겠다.

안보현장 견학 장소는? 안보견학보다는 시대에 맞게 평화, 통일 견학이 어떤가.

→보통 판문점. 내년 업무 계획 세울 때 단체와 협의를 해보겠다.


○위원장 황종옥 : 직원 국내외 연수. 인원을 늘려서 공무원들이 해외선진지 견문을 많이 쌓을 수 있도록 하자.

→ 예산에 반영해주시면 확대 운영해보겠다. 내년 예산편성에 참고하겠다.


○신효철 위원 : 연수 다녀와서 동, 청사에 반영되어 업무에 개선된 적이 있는지? 이왕가는 김에 배워올 수 있는 연수가 되어야 한다.

→ 사기 진작 차원. 보통 조경시설, 도로변 시설 등에 있어서는 벤치마킹하여 일부 접목한 사례가 있다.


○이주용 위원 : 휴양시설 이용실적. 누가 이용하는 건지? 60박 정도 이용하는데, 사용빈도는? 사놨으면 충분히 다 쓸 수 있어야.
→ 직원들 이용. 휴가철이 겹칠 때는 경쟁이 높아서 60박 다 소진은 하지 못하고 절반정도 이용한다. 비수기에도 활성화되도록 하겠다.


○위원장 황종옥 : 보조금 집행잔액 다 반납하는지? 반납 절차도 복잡한데 집행잔액도 다 쓸 수 있도록 해야.

→ 시, 국비는 위에서도 다 쓰라고 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쓰고, 구비를 절약되게 하고 있다.


○신효철 위원 : 초등학교 앞 노란발자국 설치, 학교 앞 아니더라도 확대 실시. LED설치도 좀 더 확대하자.

→ 32개소 중 현재 설치된 곳 7개, 추가 설치 가능한 지역이 2개 학교로 파악. 현장 등 알려주면 자원봉사자들과 협의해서 조치하겠다.


○신효철 위원 : 자원봉사 확대도 좋지만, 구조적으로 개선해 나가야 한다.  
→자원봉사 정책 펼치는데 자문을 받고 추진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