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4

2022.11.29 화물연대 대구경북지부 총파업 출정식에서

뭐하면 전 정부 ‘탓’, 야당 '탓' 바이든이든 날리든이든 외교 문제는 언론'탓' 그렇게 심각하다는 물류는 또 노동자 '탓'이랍니다. 대통령, 장관이 이래 편할줄은 몰랐어요. '탓'만 하면 되네요. 해법을 찾아야 할 주체인 ‘정부’는 보이지 않습니다. 지난 약속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해법을 찾기보다 어떻게든 강경하게 대응하겠다는 의지만 신속하게 실행하는데요. 해법을 찾자는데. 밥줄 끊겠다고 달려드는데 누가 가만히 있을까요. 소위 ‘물류 대란’을 해결하고 싶은 마음이 있기는 한겁니까? 아니요. 1도 없어요. 민생위기에 참사에... 무능을 감추기 위한 여론몰이의 희생양만 필요한거 아닙니까. 화물노동자들이 멈추고서야 '심각한 위기'라고 얘기하기 바쁘던데요. 노동자들과 국민들의 안전은 이미 '심각한 위기'였습..

ing... 2022.11.30

대구 8개 구, 군 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보고서 및 예산 집행 내역

지난 의회부터 지방의회의 정책역량 강화를 위해서 의원 1인당 년간 500만원까지 예산이 지원되기 시작했답니다. 개별 지원은 아니고 연구단체를 구성해야 지원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었는데요. 연구 용역을 착수했다, 보고회를 했다는 기사는 있던데. 정작 결과물은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없더군요. 적든 많든 세금을 들인 사업인데. 의원들만의 소유여선 안된다는 생각. 금액만큼의 결과물인지 들여다봐야겠다는 생각에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정보공개청구하고 자료받아서 정리하는데 거의 한달 정도 걸리던데요. 미리미리 공개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번을 계기로 달서구마냥 공개 규정을 만들고, 홈페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개선되길 바라봅니다. [결과 보고서 및 집행 금액 보기] https://jinboparty-dg.tistor..

ing... 2022.11.24

대통령이 책임져라! 10.29 이태원 참사 대구시민 추모행동에서

슬픔을 공유하는 것까지는 마음을 같이 했지만, 이런 것까지 일일이 대통령보고 책임져라고 하는 건 너무한 거 아니냐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대통령이 책임져라" 피켓을 들곤 SNS에 올렸는데요. 첫 댓글이 ‘또 시체팔이가 시작되었네’더군요. 네, 그렇네요. 대통령이 얼마나 대단하고 바쁘신 분인데. 일일이 책임을 지라고 한답니까. 제가 잘못했네요. 진짜 그렇습니까? 백번 천번 양보해서 생각을 해봐도. 진짜 너무한 게 누군데. 국민들끼리 이런 이야기를 나누고 있어야 한답니까. 왜 대통령의 책임을 묻느냐고요? 수학 여행을 가는 게. 일 하러 가는 게. 여유 시간을 보내는 게 ‘목숨’을 걸어야 할 일이랍니까? 다리에 자살방지 펜스를 설치해서 자살을 못하도록 '방지'라도 합니다. 혹여 지진 같은 천재지변이 나더라도..

ing... 2022.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