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모두의 것

블로그 이미지
동네에서부터 만들어가는 오늘보다 나은 내일
황순규

Article Category

현재는 모두의 것 (1307)
대구 민중당 (3)
동구의회 의정 모니터링 (7)
뉴스 읽기 (201)
2018년 지방선거 (95)
2016년 국회의원 선거 (4)
#3 (30)
#2 (268)
6대 동구의회 의원 (45)
6대 동구의회 의원 의.. (4)
_언론 스크랩 (172)
etc (36)
책갈피 (40)
Photo (3)
생각_log (22)
활동_log (273)
일상_log (104)
So So (0)
  • Total472,430
  • Today73
  • Yesterday111


283회 임시회

운영행정위원회

- 문화관광과 업무보고

○ 일시 : 2018년 7월 19일

○위원장 : 황종옥  ○부위원장 : 이주용 ○위원 : 차수환, 신효철, 이은애


○신효철 위원 : 관례적, 전시행정적 축제보다는 대표적인 축제 한두개로 집약해야 효과가 있다. 왕건, 신숭겸 뮤지컬 준비되고 있다는데, 축제와 뮤지컬이 어우러질 수 있도록 참고해달라.

→ 일회성인 전국노래자랑 외 5개는 계속하고 있는 문화행사. 대표축제 개발 추진 중.


○신효철 위원 : 구청에서 후원, 지원하는 초등학생 영어스피치, 영어체험 4박 5일, 영어말하기 대회 등 효과 의문. 학교나 개인적으로 많이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영어교육 대신 우리 문화, 역사, 인성교육을 했으면 한다.

→ 영어마을, 5학년 학생 모두에게 해당 되는 사업으로 학부모들에게도 선호도가 높음.   


○위원장 황종옥 : 영어학습체험 지원, 소득별 차등을 둬서 형평성이 맞도록 검토해달라.

→ 알겠음.


○이주용 위원 : 홍보전산과와 업무 협조가 잘되는지? 관광사업 활성화 장/단기 로드맵은?

→ SNS, 블로그 활용 중.

→ 구청장 공약 사항(팔공산 체류형 관광 등)에 맞춰 장, 단기 계획 세울 예정.


○이주용 위원 : 동구 카누팀 존재를 잘 모른다. 카누팀을 활성화하든, 다른 종목 팀을 신설하든 구민들의 관심을 받는 팀들이 생겼으면 좋겠다.

→ 알겠음.


○신효철 위원 : 동구 역사, 문화 관리 자료가 부족하다. 장기적으로 ‘사지’를 기록하는 예산 확보가 필요하다.

→ 알겠음.


○위원장 황종옥 : 혁신도시 내 도서관 건립 검토 요청. 안심 도서관까지는 접근성이 떨어진다.

→ 안심도서관 반경에 포함.


○위원장 황종옥 : 불로고분군 표지판 알아보기 힘들어 입구가 어디인지 알 수가 없을 정도. 개선 요청.


○위원장 황종옥 : 옻골마을 한류문화체험 대상은? 다른 곳에도 체험할 곳은 많은데, 굳이 유지할 필요가 있는지? 내국인 보다는 외국인 대상 홍보 방안 연구 해야 한다.  

→ 내국인, 외국인 모두 해당. 이번에도 시비 지원금 10억 받음.  


○위원장 황종옥 : 문화재 관련 용역이 무분별하게 많이 이뤄지고 있는 것 같다. 전체적인 계획 속에서 용역이 진행되어야 한다. 문화자원 홍보 방안에 비중을 더 둬야 한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