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대 동구의회 의원

첫 해외방문-소주시 오중구 경제교류회 참관기 (4) - 본행사

황순규 2011. 11. 4. 00:59
728x90
산업단지 시찰을 마치고 "태호 국제 회의 중심"(Taihu International Conference Center)에서 열린 본행사에 참석 했습니다. 실질적인 협약을 체결하는 자리였기에 경제교류회의 핵심이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실제 투자와는 아무런 인연이 없는 방문단이었기에 크게 할 일은 없었습니다만 배포된 자료집은 열심히 읽었봤습니다. (열심히 읽지 않고서는 이해를 할 수 없었기에 ^^;;)

중국어, 일본어, 영어 3가지 언어로 된 자료집 중에서 역시나 그나마 알아볼 수 있는 건 영어로 된 자료집 ^^;;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이 지역의 가치를 알리고, 여가와 주거 비즈니스가 한꺼번에 이뤄 질 수 있는 공간, 물류를 운송하는데도 적저한 지역임을 알리는 내용이 주를 이뤘습니다. 

투자협약을 하러 온 것도 아니고, 단순 방문단으로 초청되기에 실질적인 내용이 기억에 남기보단, 처음부터 끝까지 수행을 맡았던 담당 공무원의 적극적인 모습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점심식사 후 잠시 남는 시간 동안, 그 시간동안에라도 편하게 쉬라고 예정에도 없었을 방을 내주기도 하고, 바쁜 가운데서도 일일이 챙겨줬던 모습 등 등이 좋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함께 했던 우리 공무원들은 우스개소리로 "행사를 이렇게 잘 할수는 있겠어도, 저렇게까지 열심히는 할 수 있을까?"라는 말을 하더군요. 

태호 국제 회의 중심 전경

태호 국제 회의 중심 2층에서 태호를 바라본 모습. 호수인데... 호수인데... 바다같은 느낌이 물씬.

고생많았던 서국추 주임과 함께.

회의장.

읽을 수 있었던 자료는 딱 한 가지 뿐 ^^;;

중국어로 된 자료집에서도 그나마 알아볼 수 있었던 "이름"! ^^;;

최대석, 박소영 의원님과 함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