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대 동구의회 의원

2011 행정사무감사 브리핑 - 7.민원봉사과, 세무과

황순규 2011. 12. 10.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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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봉사과의 경우엔 실제 주민들을 대상으로 민원을 접수받고 해결하는 부서이기 때문에 접수-처리에 이르기까지 잘 되고 있었는지, 특수시책 계획을 잘 집행했는지를 살펴보면 되는 곳이고. 세무과의 경우에는 세입을 얼마나 잘 올리고 있는지, 특수시책을 잘 집행했는지를 살펴보면 되는 곳이죠.  
개인적으로 지적할만한 사항이 거의 없었습니다. ^^;; 특히. 세무과. (언제쯤 익숙해질런지..ㅠ) 

▶[민원봉사과] 구 자체적으로 다양한 민원을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해 주민불편살피미제도 등 사업을 펼치고 있는데. 최근 행안부에서는 "국민불편 신고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더군요. 스마트폰을 통해 일괄적으로 민원을 받아서 해당 관공서로 접수되게 하는 시스템이던데. 경기도에서 시범실시를 하고, 12월부터 전면적으로 실시한다고 하더군요.
관련 기사도 훑어보고, 어플리케이션도 한 번 받아보고 했는데. 정작 접수는 접수대로 한다고 치더라도 과연 이런 업무를 다 해결할 수 있을지 걱정도 되더군요. 
이미 전국적으로 사업을 시행할 것이라고 밝혀졌으니, 이와 관련한 대비가 필요할텐데. 그런 대비를 하고 있는지 질의를 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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