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대 동구의회 의원

"장학금 신청하세요~!" 대구동구장학회

황순규 2010. 9. 30. 18:28
728x90
재단법인 동구장학회에서 2011년도 장학생 및 연구비지급 심사계획이 공고되었습니다. 총 59명의 장학생을 선발해서, 30,000,000(3천만원)원을 지급한다고 하네요. 개개인별로 따져보면 그리 크지 않은 액수지만, 유용하게 잘 쓰였으면 합니다. 

각 동별로도 공문이 전달되었을테고, 여러 경로를 통해 홍보가 되겠지만 제 블로그를 통해서 알려드려야겠단 생각에 '포스팅'합니다. (문서상으로는 10월 1일부터 '공고'라고 되어있지만, 이미 며칠전에 공고할 문서를 받았었고. 장학회 홈페이지에도 내용이 올라와있더군요. ^-^)

재단법인 동구장학회 홈페이지(http://www.donggujhh.or.kr)


신청자격은 아래 3가지입니다. 동구장학회니깐, "동구"에 연고가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급되는건 어찌보면 당연한것이겠죠. 

1) 동구에서 출생하였거나 공고일 현재, 계속하여 2년 이상 동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한자.
2) 당해연도 타 장학금 및 프로그램 개발비를 지급받지 아니한 자.
3) 2010년도 제 1차 동구장학금을 지급받지 아니한 자. 

10월 21일부터 29일까지, 공휴일을 제외한 날동안 신청을 받고 추후 심사위원회 및 이사회를 거쳐 2011년 2월 11일 경 지급대상자를 확정통보하게 됩니다. 장학금 지급식은 2011년 2월 15일이라네요.
단, "추천-신청"에 학교장, 동장의 추천이 필요하다고 되어있군요. 

*** 신청서 및 세부내용은 동구장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학생 선발기준]

ㅁ우수 장학생(학교장 추천)
관내 초, 중, 고 재학생 및 관내 거주자로 대학 재학생 학교 성적순으로 선발

ㅁ저소득 장학생(주거지 동장 추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재학생 정부지원 대상자 순으로 선정
(1) 국민기초생활수급자(조손가정, 한부모가정, 장애가정 우선) 2) 차상위 계층 수급자(조손가정, 한부모가정, 장애가정 우선) 3) 기타, 관계증빙서류에 의거 심사위원회에서 선정)

ㅁ효행 장학생(소속 학교장, 주거지 동장 추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재학생 거주지역 동장 추천서 및 관계 증빙서류에 의거 심사위원회에서 선정



[장학금 및 선발예정 인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