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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TV 관련해서 살펴보던 중. 공공기관에서 CCTV를 설치/운영할 경우에는 관련 규정을 마련하고 홈페이지에 게시/공표하도록 되어있던데요. 자치법규정보사이트나 동구청 홈페이지 어디에서도 관련 내용을 찾을 수가 없더군요.
위 스크린샷 처럼. 홈페이지에서는 포괄적으로 어떻게 하겠다는 이야기는 있는데 각각의 운영, 관리 방침은 확인 할 수 없었습니다.
"이거 나중에 개선 제안을 하든. 감사 때 지적을 하든 해야 되는거 아닌가"하는 생각에. 우선 "자료요청"을 했습니다. 관련 규정을 만들어 두긴 했을 것 같은데, 게시를 안 하고 있었을 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CCTV 설치 현황 및 설치/운영 규정"을 요청했죠.
8월 중순이 조금 지나 자료요청을 했었던 것 같고. 어제(9월 3일) 자료를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자료를 받아보고 다시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이미 개편이 되었네요. "아래 내용을 포함한 CCTV 운영, 관리 방침"이란 부분에 링크가 생성되었고, 클릭해보니 각 실/과별 규정이 모아진 게시판으로 이동이 되더군요.
개선지점을 찾느라 투자한(!?) 시간을 생각하면 살짝 아쉽단 생각도 들지만. 제안 이전에 개선되었으니 다행이네요.
그래도. 기왕지사 살펴보기 시작한 것, 또 다르게 부족한 점이 없는지 살펴봐야겠습니다.
^^
2012. 9.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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